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합격했는데 입사 고민입니다! 도와주세요
현재 기획 MD와 생산 MD를 고민중에 있는 취준생입니다. 벤더 알바도 했었고 생산 일정 관리도 해봐서 그런지 성향이 생산 쪽에 잘 맞나?란 생각이 들었었어요. 그래서 MD랑 생산 으로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뉴뉴처럼 자사매장을 운영하는 기업의 MD 합격했습니다. 업무는 매장 구성하고 어떤 상품 할지 바잉하고 그런거같아요. 최소 1-2년은 할텐데 그 후에 이직이 쉬울까 싶기도하구요. 생산 쪽으로 확 갈까 고민하고 있던 와중에 연락을 받 아 고민중입니다ㅠㅠ 입사해야할까요? 고민입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2025.12.31
답변 1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채택된 답변
멘티님 생산 관리에 확신이 있고 적성에도 잘 맞는다면 매장 구성과 바잉을 주 업무로 하는 이번 합격 기업은 커리어의 방향성이 완전히 다르므로 입사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해당 업무는 리테일 MD나 VMD의 영역이라 추후 생산 MD로 이직하려 할 때 직무 전문성을 인정받기 어려워 소위 물경력이 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당장의 취업이 급해 방향이 다른 곳에 들어가 시간을 낭비하기보다 본인이 명확하게 흥미를 느끼고 강점이 있는 생산 관리나 벤더 쪽으로 목표를 좁혀 지원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훨씬 현명한 선택입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정부과제 수행 경력으로 현실적으로 어떤 커리어를 쌓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프론트엔드 포지션으로 새로 이직을 했는데, 정부과제 제안부터 계획서, 산출물, 업무 수행 등 전체적인 정부과제사업을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간간히 프론트엔드 개발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사실 전부터 프론트엔드 개발을 계속 할지 말지 고민중이기도 했었는데, 여기서 정부과제 수행 업무 경력을 쌓으며 어떤쪽으로 커리어를 발전시킬 수 있을까요?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Q. 컴공 3학년 대학생 공기업 준비 전산직 vs 통신직
저는 지거국 다니는 컴공 3학년 대학생입니다. 아는 선배가 전산직으로 준비하다가 계속 떨어져서 통신직으로 바꿔서 공기업 합격했습니다. 선배가 전산직은 티오도 적고 경쟁자들 수준도 높아서 어렵다고 통신으로 준비하라고 했는데 그래도 제가 4년동안 전산직으로 전공을 배우는데 이게 아까워서 질문 드립니다 근데 학교 다니면서 전공 공부를 열심히 하지는 않아서 통신으로 바꾸는게 효율적이면 바꿀생각 있습니다.
Q. 자소서 작성 질문드립니다
채용 공고를 확인하던 중, 학부연구생 시절 주로 결과분석을 맡겼던 업체에서 공고가 떴더라구요 학부연구생은 약 2년동안 했으며,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실험(홈페이지에 언급된 실험 등)은 거의 다 해본 상태입니다! 고민인 점은 지원동기에 해당 회사 분석 서비스를 줄곧 이용해왔다는 식으로 적어도 될까요? 아니면 경력에 적어야 할까요? 실험 부문은 학창시절 및 경력에 적을 건데, 회사 언급을 해도되는지 아직 잘 모르겠네요... 제대로 된 첫 입사지원이라 ㅎㅎ...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